이벤트 후기

home>이벤트/독자혜택 >이벤트 후기
  • 확대
  • 축소
제목 대학 입시의 그물망을 헤아리다.(최승후 선생님 입시 특강 후기)
날짜 2015-08-26 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  유창연

  지난 22일에 있었던 최승후 선생님의 한겨레 교육특강에 참가하였습니다. 3월 교육특강도 참가했고 학교에서 하는 설명회도 들었지만 고3딸아이가 논술 전형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 외에는 입시 지원이 명확하지 않았습니다. 강의에 참석하여 저는 선생님의 강의에 눈과 귀를 뗄 수 없었습니다. 그동안 제가 궁금했던 것들과 애매모호한 것들 그리고 꼭 알아야 할 것들을 조목조목 설명해 주셨기 때문입니다. 
  논술전형을 지원해야 하는 까닭, 논술전형 준비, 일정 짜기 등 굵직굵직한 틀과 세부 내용을 세세히 열강해주시는 최승후 선생님의 열의에 감동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. 자소서 쓰는 방법을 설명하실 때에는 근무하시는 학교의 학생들을  일으켜 세워 질문을 하시며 지루하지 않으면서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배려하셨습니다. 감동을 넘어 존경심이 올라왔습니다. 
  제가 대학을 갈 때와는 다르게 지금은 대입 전형이 너무 많고 학교별로 학과별로 차이가 많이 나서 어려운 고등 수학을 푸는 것 마냥 복잡하고 어려웠습니다. 어디에 가야 하는지,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답이 나오지 않았습니다. 최승후 선생님은 제 마음을 너무도 잘 아셨나 봅니다. 제가 풀지 못했던 어려운 문제를 풀게 해주셨습니다. 감사합니다. 더불어 설명회를 게획하긴 한계레 신문사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.
  최승후 선생님과 한겨레 신문사 최고!!!

다음글   다음글이 없습니다.
이전글   교육특강 감사합니다.